본문 바로가기

문방구

SKT 오픈마켓 11번가 런칭 후 한달

2008/02/27 - [문방구] - 11번가 런칭이후
벌써 한달이 되었다.
아직도 TV에서 광고를 꾸준히 하고 있다. 그것도 황금시간대로.

오픈 후 한달 간단하게 통계적인 지표만 한번 살펴보자.
코리안클릭 자료에 의하면,
전자상거래에서 15위로 홈쇼핑 그리고 다나와 같은 전문가격비교 사이트
바로 아래에 포지션하고 있다.
방문자가 3월 첫주에 백만을 돌파한 후 그 증가율의 둔화가 보인다.
하지만, 매주 10만 이상의 새로운 방문자가 생기고 있으니 너무 암울한 건 아니다.

여기선 잠깐 샛길로...
너무 순위와 수치로만 바라보는 세상은 버리자.
(마이크로에서의 바이탈은 숫자가 작더라도 어마어마한 의미를 지닌다. 아쉽게도
우리가 너무 큰 숫자에만 익숙하여 그것을 깨닫기 어려울 뿐이다. 더 이상 네이버/옥션
등 굵직한 것들과의 비교는 그만)


SKT가 외쳤던(?) 3위의 자리 탈환은 아직은 멀어보이고 험난하다.
오픈하자마자 소문돌았던, '상반기내 11번가 철수' 등 경영/운영/현실
너무나 엇박자가 많다.

11번가가 내세운 놀이로서의 쇼핑, 꼭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.
가격에 치이지 않게, 제발.